HELP DESK
한사람 한사람의 고객과의 접점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한가지 한가지의 업무에 마음을 다하여 정성으로 대응하겠습니다.
I.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1. 신용정보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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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식별정보
* 개인고객: 성명ㆍ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ㆍ 직업ㆍ 연락정보ㆍ성별ㆍ국적 등
* 법인고객: 법인등록번호ㆍ사업자등록번호ㆍ본점 및 영업소의 소재지ㆍ설립연월일ㆍ 목적 및 임원에 관한 사항과 연락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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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거래정보
* 계약정보: 장기ㆍ자동차ㆍ일반보험 계약 체결과 관련하여 신용정보주체의 계약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로 계약체결·유지 단계에서 발생한 모든 정보
* 보상정보: 장기ㆍ자동차ㆍ일반보험 사고 발생 및 보상과 관련하여 생성될 수 있는 신용정보주체의 사고ㆍ보상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모든 정보
* 융자정보: 해당사항 없음
* 회원정보: 해당사항 없음
2. 신용정보의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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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당 신용정보 주체가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설정 및 유지 여부 판단
2) 금융상품 및 각종 서비스의 소개 및 제공
3) 통계적 이용 등 내부분석 및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활용
4)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정한 경우
II. 신용정보 제3자 제공 관련 사항
1.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2. 제공대상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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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보험거래 관련
보험거래 관련 정보가 있는 표이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으로 구분되어 있다.
제공받는 자 |
이용목적 |
* 신용정보 집중기관 (손ㆍ생보 연합회, 은행 , 연합회 등) |
*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
* 보험계약의 체결ㆍ유지ㆍ관리 등의 업무를 위탁 받은 자 및 제휴회사(계약적부ㆍ보험사고 조사회사, 컨설턴트, 전산시스템 개발회사, 우편물 배달회사, 리서치 회사, 서비스 제공회사 등) |
* 계약적부ㆍ보험사고조사ㆍ보험금 지급 심사, 보험계약의 유지ㆍ관리ㆍ상담, 조사연구(리서치), 서비스 제공, 금융상품 및 서비스의 소개, 이벤트 안내 |
* 타 보험회사, 재보험사, 보험개발원 등 |
*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순보험요율의 산출ㆍ검증, 보험원가 관리,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활용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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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
* 신용정보 집중기관 (손ㆍ생보 연합회, 은행 , 연합회 등)
* 보험계약의 체결ㆍ유지ㆍ관리 등의 업무를 위탁 받은 자 및 제휴회사(계약적부ㆍ보험사고 조사회사, 컨설턴트, 전산시스템 개발회사, 우편물 배달회사, 리서치 회사, 서비스 제공회사 등)
* 타 보험회사, 재보험사, 보험개발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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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목적
*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 계약적부ㆍ보험사고조사ㆍ보험금 지급 심사, 보험계약의 유지ㆍ관리ㆍ상담, 조사연구(리서치), 서비스 제공, 금융상품 및 서비스의 소개, 이벤트 안내
*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순보험요율의 산출ㆍ검증, 보험원가 관리,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활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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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출거래 관련
* 해당사항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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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휴업체 마케팅ㆍ서비스 활용 관련
* 해당사항 없음
Ⅲ. 신용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및 파기 절차ㆍ 방법
1.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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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용정보 제공 및 조회 관련 보유ㆍ이용기간
계약의 체결 시부터 계약의 효력이 유지되는 때까지 계약의 갱신 등으로 변경되는 경우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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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용정보 제공 및 이용 관련 보유 · 이용기간
관련 법률에 의해 보관이 허용되는 시기까지 신용정보 제공·이용 동의 철회요청 시까지 3년 (자동차보험 限)
2. 신용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2. 신용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Ⅳ. 신용정보 업무 처리 수탁자 및 수탁내용
1.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위탁을 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있는 표이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수탁자(위탁을 받는 자)으로 구분되어 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수탁자(위탁을 받는 자) |
* 당사 전산에 등록된 신용정보의 보관ㆍ관리 및 전산 처리 |
* 시스템 유지·관리 등 IT업무의 수탁회사 |
* 신용정보주체와 상담 및 서비스 과정에 수반되는 신용정보의 입력ㆍ저장ㆍ편집ㆍ검색ㆍ삭제 등 처리 |
* 손해사정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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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사 전산에 등록된 신용정보의 보관ㆍ관리 및 전산 처리
* 신용정보주체와 상담 및 서비스 과정에 수반되는 신용정보의 입력ㆍ저장ㆍ편집ㆍ검색ㆍ삭제 등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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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 유지·관리 등 IT업무의 수탁회사
* 손해사정서비스
V.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의 종류 및 행사 방법
1. (개인)신용정보 이용사실의 조회 요청권
2. (개인)신용정보 제공사실의 조회 요청권
3. 개인신용정보 이용사실의 통지 요청권
4. 개인신용정보 제공사실의 통지 요청권
5.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권
6. 연락중지 청구권(두낫콜)
7.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청구권
8. 개인신용정보의 정정 청구권
9.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권
10. 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 요구권
11.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권
12.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 철회권
13.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요구 및 이의제기권
14.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5.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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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의 제공ㆍ조회ㆍ이용 등의 권리행사 및 불편하신 사항 등은 서면ㆍ전화ㆍ방문의 방법으로 아래의 연락처로 요청ㆍ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신용정보 관리ㆍ보호인
1. 성 명: 정 일 웅
2. 부 서: 준법감시팀
3. 주 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TWO IFC 7층 (07326)
4. 전 화: (02) 3702 - 5807
5. FAX No: (02) 3702 - 5900
2) 손해보험협회: 02-3702-8679 (서울 종로구 수송동 80 코리안리 빌딩 6층)
3) 금융감독원: 국번 없이 1332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7번지)
- 신용정보 활용체제 공시일자: 2011년 8월 10일
- 신용정보 활용체제 공시 최종 수정일 : 2021년 12월 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