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물보험(화재보험, 패키지보험 섹션 I, II, III 등) 보상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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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1사고발생
손해방지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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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2사고접수
사고 기초자료 접수 (Fax, e-Mail, 유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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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3사고조사 및 안내
자체조사 또는 외부 손해사정법인 조사의뢰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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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4서류접수/보험금 산출
보험금 청구서류 등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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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5보험금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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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6구상절차 개시,
잔존물 매각
재물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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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서류
- 1. 보험금 청구서
- 2. 사고경위서
- 3. 사업자 등록증
- 4. 보험금 수령 위임장
- 5. 위임자 인감증명
- 6. 화재증명원(소방서) / 사고사실확인원(경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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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 1. 건축물 관리대장(구청)
- 2. 건물 등기부등본(등기소)
- 3. 건물 수리견적서, 영수증(수리업자)
- 4. 임대차계약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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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산
- 1. 재고 및 손해명세서
- 2. 원가계산서
- 3. 임가공계약서, 작업지시서
- 4. 거래명세표
- 5. 원부자재 사입 세금계산서
- 6. 완제품 판매 세금계산서
- 7. 결산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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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 1. 신품견적서
- 2. 수입면장
- 3. 수리견적서(소견서 포함)
- 4. 취득견적서
- 5. 리스, 렌탈 계약서
- 6. 구입 세금계산서
- 7. 재산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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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재/집기
- 1. 수리견적서(수리소견서)
- 2. 신품견적서
- 3. 취득견적서
- 4. 리스, 렌탈 계약서
- 5. 자산대장
- 6. 매매계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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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필요서류
- 사안에 따라 필요서류는 가감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