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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P DESK

한사람 한사람의 고객과의 접점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한가지 한가지의 업무에 마음을 다하여 정성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신고센터

1. 보험사기신고

보험사기 등의 불법 사례나 관련된 부당한 사례가 있을 경우 신고해 주세요.
신고자의 인적 사항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비밀로 보장합니다.

  • 신고대상

    보험금을 노리고 고의로 보험사고를 야기하거나 보험혜택을 받기 위해 보험사고가 아닌 것을 사실과 다르게 신고 또는 위장한 경우

  • 신고방법
    금융감독원,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에 전화, 방문/우편,비고 등의 방법으로 보험사기신고를 하는 방법을 안내해주는 표
    구분 금융감독원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
    전화 (국번없이) 1332 02-3702-5800
    방문/우편 (0732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보험사기대응단 보험사기신고센터)
    (0732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Two IFC 7층
    비고 바로가기
    • 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0732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보험사기대응단 보험사기신고센터)

      바로가기

    •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

      02-3702-5800

      (04539)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Two IFC 7층

2. 보험상담/분쟁조정

보험관련 상담 및 분쟁이 있는 경우는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 한국지점으로 연락해 주시고,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신 경우에는 금융감독원에 민원,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방법
금융감독원,손해보험협회,소비자상담센터,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에서 보험상담/분쟁조정을 하는 방법을 안내해주는 표
구분 금융감독원 손해보험협회 소비자상담센터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
전화 (국번없이) 1332 02-3702-8500 (국번없이) 1372 02-3702-5800
담당 금융민원센터 보험조사팀 소비자상담센터 준법감시팀
비고 바로가기 바로가기 바로가기
  • 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금융민원센터

    바로가기

  • 손해보험협회

    02-3702-85000

    보험조사팀

    바로가기

  •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

    소비자상담센터

    바로가기

  •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

    02-3702-5800

    준법감시팀

3. 모집질서신고

보험회사 및 모집종사자(보험대리점,보험중개사, 보험설계사 등)가 보험모집과 관련하여
금품을 제공하는 등 모집질서를 위반한 사항에 대하여는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방법
금융감독원,손해보험협회,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에서 모집질서를 위한반 사항에 대해 신고하는 방법을 안내해주는 표
구분 금융감독원 손해보험협회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
전화 (국번없이) 1332 02-3702-8585 02-3702-5800
비고 바로가기 바로가기 준법감시팀
  • 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바로가기

  • 손해보험협회

    02-3702-8585

    바로가기

  •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한국지점

    02-3702-5800

    준법감시팀

4. 보험가입차별신고

장애인 및 장기기증자가 보험가입 시 부당하게 차별 받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손해보험협회에서는 2009년 6월 8일부터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험대리점 등을 통해 보험계약을 체결하려 했으나, 청약거절 등의 부당한 차별을 받으신 경우는 손해보험협회로 신고해 주세요.

신고방법

전화

: 02-730–6363

인터넷

: 손해보험협회 보험가입차별 신고센터바로가기

주소

: (03151)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5길 68, 6층(수송동 코리안리 빌딩), 손해보험협회 보험업무부